본문 바로가기

스파르타 코딩클럽

스파르타 코딩 밤샘 마라톤 1기 생존일지

일단 ?

스파르타코딩 추천인 코드

더보기

https://spartacodingclub.kr/?f_name=%EA%B9%80%EC%84%A0%EC%95%84&f_uid=60308be8f8c8920fa0b40236

 

 

정신 차리고 보니 밖은 밝아져 있었다!!!!!

5시 50분에 찍은 창문밖 사진
완주!

 


05시 30분 마지막 생존일지


결국 들었다 첫사랑v

 

4주차 전부 수강 했고

 

5주차까지는 못했넹ㅋㅋㅋㅋㅋ

 

유익한 얘기들 잘 들었구요!

 

저는 복습하다가 마무리를 짓겠습니다.

 

창밖으로 보이는 남색 하늘 해는 떴고 나는 곧 자야지!


04시 23분 생존일지


두번째 찐한관리가 들어왔다.

 

넘나 수고하고 계시는 매니저님들...

 

사람들 일지를 하나하나 다 읽어보고 계신듯 전화와서 안챙겨줘서 섭섭했냐고ㅋㅋㅋㅋ

 

알고보니 첫사랑 얘기는 아래에 있는 로비로 나가야 들을수 있는거였단다!

 

여기로 나가서 있는 데스크

칭얼칭얼 거리는거 다 받아주시고 남은 1시간 반동안 서로 화이팅하자고 하고 마지막 찐한 관리가 끝났다.

 

우리팀 매니저님한테 와서 수다떨어주라고 말해준다는데 거절함(부끄러워...)

 

어느덧 4주차 13강까지 들었다.

 

다시 듣는거긴 하지만 4주차가 제일 힘들어...강의도 제일 많고 복잡하고 이거 잘못하면 5주차까지 이어지는거라서 여기서 정신 똑디 차리고 해야대ㅠㅠ

 

다행히 아직까진 막힘없이 간다.

 

13주차에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긴한데 이건 여러번 듣다보면 알게되리라!

 

4시반 쯤 되니까 참새소리가 엄청 들리고 밖에서 삐용삐용 구급차소리도 간간히 들린다.

 

일출이 5시 반이랬나? 그런데 참새들 참 부지런해(난 지금 무슨소릴 하고있는걸까)


 03시 35분 생존일지 


 

개발자들은 참 순수하다

 

코딩 마라톤이라고 코딩만 하나! 달려야지! 하면서 100명이 캐릭터움직여서 달리는데 너무 웃겨ㅋㅋㅋㅋㅋ

 

 

2000년대 2등신 캐릭터들이 우루루 몰려서 운동장 한바퀴 달리는데 켜진 마이크로 '내가 일등이야!' '꺄르르르륵' 하는 소리 들리고ㅋㅋㅋㅋㅋ

 

이렇게 별거아닌 일에도 웃을줄 아는 순수한 사람들 너무 조앙><

 

한바퀴 빙 돌고도 재밌다면서 달릴사람 모여!하면서 채팅창 불나곸ㅋㅋ(얼마나 졸렸으면!)

 

그래도 이제 2시간 반 남았습니다! 모두 화이팅이요!


02시 42분 생존일지


우리팀은 관리가 부족해! 섭섭해!

 

다른팀들 보니까 매니저님들 와서 재밌는 얘기도 해주시구 그러던데 우리팀에는 안오고!

 

어떤가? 하고 슬쩍 보러간 다른팀 테이블이 엄청 시끌벅적해서 부러웠다!!!!!!

 

하지만 오셔도 우리는 쑥쓰쑥쓰 부끄럼쟁이가 되겠지ㅋㅋㅋ

 

다른팀들 화기애애 꽃밭같은 분위기 부럽지만 나눈 의리를 저버리지 않지! 우리 11조 테이블에 계속 있을꺼야!

 

아까 12시부터 2시간반?동안 6개 강의 들었다 분명 시간상으로만 따지면 한시간도 안되는 양인데 왤케 진도가 안나가지?ㅋㅋㅋㅋ

 

일단 이제 오류는 안나오고 술술 진행되고 있으니까 맘놓고 강의 듣는중

 

매니저님! 우리조도 아직 살아있어요! 와서 첫사랑 얘기도 해주시구(이게 제일 듣고싶어요) 재미난 얘기두 해주세요!

 

 

 


01시 30분 생존일지 


 

찐한관리 전화왔다.

 

이제 슬슬 졸려워지고 있다고 하니 사무실 사람들도 이제 피곤해한다고 하신다ㅋㅋㅋ

 

야근 화이팅이요!

 

원래 공부만 하면 눈이 감기고 피곤해지면서 책상 치우고싶어지고 주변은 왜이렇게 지저분한지.....

 

캠 꺼논 상태였으면 책상정리만 2시간하고 내일 할 일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면서 다이어리 1시간 쓰다가 튜터님들 전화 받으면서 시간 보내면서 있다가 어영부영 마무리했겠지...

 

쨌든 지금까지의 성과는 오류가 해결되었다!

 

당연하겠지.....? 싹 다 지우고 다시했으니??

 

지금은 4주차 7강까지 들었고 오늘의 목표는 5주차 강의까지 전부 듣고 spring강의 졸업하는것

 

지금 생존일지 쓰면서 사람들 표정 보는데 전화가 오니 어두웠던 표정에서 급 밝아지는게 너무 웃겨

ㅋㅋㅋㅋㅋ

 

사진 찍었어야 했는데 아깝.....

 

 

이제 4시간 반 남았다!


00시 30분 생존일지


11시 반부터 진행된 이벤트 퀴즈 쇼 '도전 스파르타 골든벨' 이 끝이났다

 

더보기

레드불화이트에디션 9점


404 6점
고인물 6점
얍 6점
왕초보탈출하조오 4점
빈센조 4점
고스트라이더 5점
아이엠홈 3점
은밀한마라톤19 3점
워러멜론 2점
고양이 4점
최홍최이김 1점
투투 1점

우리조 너무너무 열심히 했는데 까비.....

 

1등조한테 주어지는 치킨은 물건너갔다ㅠㅠ

 

다들 뇌에 구글링 장착했냐는....ㅋㅋㅋ

 

마지막 6점짜리 문제만 맞추면 됐는데 문제 난이도 헬이었다.

 

스파르타 대표님(범규님)생일은 언제일까요?

 

이걸 어떻게 아냐고...근데 알아낸 사람이 있네

 

혹시나 2회때 또 나올수 있으니까 적어놓자면 3월 23일이었다.

 

이거 찾으신분이 대박인게 구글링, 인스타, 로켓펀치까지 검색하셨단닼ㅋㅋㅋ

 

나도 나중에 검색해봤는데 안나왔는데 역시 잘나가는 개발자는 서칭능력이 중요한듯

 

지금 상태를 말하자면 나는 아직 괜찮다.

 

원래 야행성이라....

 

새벽 6시? 껌이지!

 


23시 05분 생존일지


 

예상 외로 딱히 같이 듣는 강의가 있다거나 함께하는 프로젝트가 있는건 아니었다.

 

코딩 마라톤의 참가 조건 자체가 그전에 신청한 강의가 있는 사람에 한해서 참가할 수 있는 것 같았다

 

나는 [웹개발의 봄 spring]을 듣고 있었는데 최근 업무가 바쁘고해서......(변명...) 공부를 많이 소홀히 했었다.

 

이번 기회에 못다한 강의 마저 듣고 진도를 끝내려고 했는데 그전까지 들은걸 다 까먹고 내가 어디까지 했었는지도 전무 잊어먹었다ㅠㅠ

 

난 분명 5주차 중간까지 들었는데 하도 안되서 4주차부터 다시 듣는중... 

 

스파르타강의 공부한 파일들은 어딨고 왜 갑자기 로그인 에러가 났는지 알다가도 모를지경

 

이 에러 가지고 2시간을 붙잡고 있다가 포기하고 4주차 부터 다시 듣는중

 

포트 에러는 아니고...리퍼지토리에 로그인도 넣어봤는데 안된다니??

 

강의 다시 들어보고 안되면 헬프쳐야지

 

그래도 같이 해주시는 매니저분들이랑 통료들이 있으니까 든든하다

 

 


21시40분 생존일지


 

9시부터 6시까지 하는 밤샘 코딩 마라톤이라고 해서 지원해봤다

 

나는 11조의 [고스트라이더] 팀이 되었고 우리팀 사람들은 나 포함해서 모두 쑥쓰럼쟁이><

 

다른 팀원들은 수다도 떨고 그런다던데 우리 팀원들은 인사만 계속했따ㅎㅎ

 

왕초보 시작반도 있고 알고리즘 반도 있고 node반도 있고 spring반도 있는데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될지 기대중

 

지금은 OT? 시간이고 대학교때가 생각나서 매우 풋풋한 느낌

 

끝까지 완주해서 1등 상인 에어팟을 받으면 매우 좋겠지만 팀 1등 상품인 치킨 기프티콘이라도 받았으면 좋겠다!

 

화이팅!